Home  >  사역소개  >  TM 사역 소개
TENTMAKERSMINISTRY-YOUTH WITH A MISSION top
모세의 율법 아래에서는 오직 레위인 만이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있었다. 그들은 성전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일 외에는 다른 일을 하지 않게 되었으며 그들의 필요는 다른 지파들에 의해 채워졌다. 그러나 신약시대에는 모든 성도들이 왕 같은 제사장으로 부름 받게 되었다 (벧전 2:9).

그러므로 예수님을 따르던 사람들 가운데에는 두 종류의 사람들이 있었다. 그분의 열 두 제자들은 부르심을 받자 자기들의 직업을 버리고 모든 시간을 사역에 보낸 사람들이다. 그런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자기의 업을 계속 지니고 사역하던 사람들이 있다. 바울과 바나바(고전 9:7), 아굴라와 브리스길라(행 18:3), 그리고 이름이 기록되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예가 되겠다.

이 같은 부르심에 따라 TENTMAKERSMINISTRY-YOUTH WITH A MISSION (이후로는 TM이라 칭함) 은 오늘날의 tentmaker들에 의해 1999년 11월 토론토 캐나다에서 형성되었다. 현재 구성원은 모두 한국인들이나 이 사역은 결코 한국 사람에게만 제한된 것이 아니다.
TENTMAKERSMINISTRY-YOUTH WITH A MISSION 의 소명 top
1)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알리자."
우리는 국제 YWAM의 소명인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알리자"라는 구호를 각자 개인의 삶과 공동체의 목적으로 추구한다.

2) 바울의 모범
바울은 Tentmaker(장막장이/직업을 가지고 주님의 일을 하는 사람들을 의미함) 로서의 자신의 위치를 다음과 같이 말한다 :
"이 손으로 나와 내 동행들이 쓰는 것을 당하여 범사에 너희에게 모범을 보였노니 곧 이같이 수고하여 약한 사람들을 돕고또 예수의 친히 하신 말씀 하신바 주는 것이 받는 것 보다 복이 있다 하심을 기억하여야 할지니라." (행 20:34,35) "그런즉 내 상이 무엇이냐 내가 복음을 전할 때에 값없이 전하고 복음으로 인하여 내게 있는 권을 다 쓰지 아니한 이것이로다.내가 모든 사람에게 자유 하였으나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된 것은 더 많은 사람을 얻고자 함이라."(고전 9:18,19)
이와 같이 TM은 tentmaker 로서 약한 자들을 돕고 필요가 있는 자들에게 주며 더 많은 사람들을 얻고자 하는 사도 바울의 모범을 따르기를 추구한다.

3) 진실된 삶 (Life of Integirty)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들에게 예루살렘 거리에서 공의를 행하며 진리를 구하는 자를 한 사람이라도 찾아보라고 말씀하신다(렘 5:1). 물론 하나님은 예루살렘에 그런 사람이 하나도 없는 것을 아셨다. 그럼에도 그런 사람을 찾아보라고 하시는 것은 그 말씀을 듣는 당신의 백성으로 하여금 바로 그런 사람이 되라고, 그러면 그 성을 사해주시겠다고 호소하시는 것이다. 특이한 것은 그런 사람을 성전이나 어떤 은밀한 장소에서 찾으라 하신것이 아니라 예루살렘 거리와 광장에서 찾으라고 하신 것이다. 하나님은 바로 그들의 삻이 진행되고 있는 현장에서 공의를 행하며 진리를 추구하는 자들을 보기 원하시는 것이다.

이와같이 TM은 주안의 형제 자매들이 그들의 일터와 학교와 가정에서 공의를 행하며 진리를 추구하는 진실된 삶을 사는 하나님이 찾으시는 자들이 되도록 격려하고 돕는다.

4) 사역
하나님은 모세를 통하여 당신의 모든 백성에게 당신의 성령을 주셔서 선지자 되기를/예언하기를 원하신다는 그분의 마음을 보여주셨다(민 11:39). 선지자가 된다/예언한다는 말은 `찬송의 소리를 발하며 하나님의 뜻을 선포한다' 라는 뜻이다(확대성경). 간단히 말하자면 선지자가 된다는 것은 하나님의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당신의 모든 자녀를 제사장으로 부르신 하나님께서는 전임으로 사역하는 사람들 뿐 아니라 직업을 가진 tentmaker들도 성령 안에서 당신의 일을 하기 원하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TM은 tentmaker들을 part-time 사역자로 여기지 않는다. 또한 우리의 직업을 `세속적'인 것으로 여기지 않는다. TM은 우리의 직장과 학교와 가정 가운데 7일 크리스쳔으로 살며 그곳에서 전임 사역자로 부르신 하나님의 부르심에 부응하기를 추구한다.
TM 사역의 초점 top
TM은 사역의 가장 큰 비중을 젊은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이 마지막 때에 젊은이들에게 특별한 계획을 가지고 계심을 믿는다. 하나님은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을 부끄럽게 하시며'(고전 1:27), `어린아이와 젖먹이의 입으로 ... 원수와 보수자를 잠잠케'하신다(시 8:2).

그러나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비교할 수 없는 엄청난 유혹과 압박이 있는 세상에서 살고 있다. 이것은 그들을 향해 하나님의 특별한 계획이 있음을 알고 있는 대적이 그들을 세상으로 끌어당기고자 안간 힘을 쓰고있기 때문이다. TM은 이러한 젊은이들이 하나님께서 막강하게 사용하실 자들이 되도록 세워주며 격려한다.

우리는 젊은이들이 단지 구원 받는 것에 만족치 않고 그들이 영적으로 자라나 요한일서 2장 13,14절에 설명되어 있는 영적 청년의 때에 이르는 것을 보기 원한다. 하나님 가족 안의 청년은 하나님의 말씀이 그 안에 거하시기에 강하며 악한 자를 이기는 자들이다(요일 2:13,14). TM의 비전은 젊은이들을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 안에 훈련하여 그들로 영적인 청년이 되고 그 세대의 지도자들이 되도록 일으키는 것이다. 정규적인 찬양과 경배 모임, 제자화 훈련, 지도자 컨퍼런스, 수양회 등의 프로그램이 이 목적을 위하여 계획되고 있다.
TM 사역의 두 번째 초점은 성인 성도들에게 있다. 하나님 가정 안에서 젊은이 뿐 아니라 아비들이 있어야 한다. 영적 청년들은 그들에게 하나님의 방향을 제시해주며 기도와 사랑으로 도와 줄 영적 아비/어미가 필요한 것이다.

성경은 영적 아비를 `태초부터 계신 이를 아는 자'(요일 2:13,14)라고 말해준다. 그들은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 속에서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경험하여 알고 그러므로 그분의 뜻과 생각을 이해하는 성숙한 자들이다. 사도 바울이 지적한 바와 같이(고전 4:15) 불행하게도 그리스도의 교회 안에 아비가 많지않다. 그러나 영적 아비가 되는 것은 우리의 영적 성숙의 목표이기에 결코 자라기를 포기하고 멈추어서는 안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TM은 이같이 성인 신자들을 영적 아비/어미 되도록 격려하고 도와 그들로 영적 청년들을 일으키는 자가 되기를 추구한다. 이 목적을 위해 기도모임, 성경공부, 세미나, 수양회 등이 계획된다.

우리의 비전은 젊은이와 성인들이 예수께서 이루신 승리를 선포하며 주님이 오시는 날까지 이 땅 위에 그 분의 왕국을 확장하는 일에 함께 힘을 합하는 것이다.

장막장이란 직업을 가지고 하나님을 섬기는 자들을 의미한다. 사도 바울이 아굴라와 브리스길라와 함께 있을 때 ‘업’이 같으므로 함께 거하여 일을 하니 그 업은 장막을 만드는 것이더라(행18:3)' 라고 말한 것으로 그들의 직업이 장막장이였던 것을 알게 된다. 그리하여 직업을 가지고 하나님을 섬기는 자들을 그리스도의 몸 가운데 총괄적으로 장막장이라고 부르게 된 것이다. 우리는 직업의 터를 하나님께서 우리를 전략적으로 두신 곳으로 여기며 그곳에서 하나님을 섬기기로 작정한 사람들이다. 그렇기에 우리의 직업이 무엇이건 세속적이거나 하나님을 믿는 우리의 신앙과 구별된 것이라고 여기지 않는다. 그곳에서 맡겨진 일을 성실함으로 하나님께 하듯 하며, 하나님의 다스림과 통치하심이 있으시기를 구할 때, 그 어떤 직업도 성직임을 믿는 것이다. 우리의 정치, 경제, 교육, 예술, 문화와 미디어 등의 영역 가운데 이러한 장막장이들이 늘어날 때 우리가 구하는 그 분의 나라와 의가 이 땅에 이루어지게 되는 것을 믿는 것이다.
모임안내 top
깊은 물소리 예배
찬양과 중보기도, 토론토 강림 감리 교회에서 매주 월요일 저녁 7:30
금요중보기도 모임
매주 금요일 오전 10:00 장막장이 사무실
Training Camp
성격강의, 다림줄, 제자도 및 외래 강사들의 특강이 있습니다.
세미나
묵상, 중보기도, 재정, 예배 및 도시전도등에 대한 세미나가 있습니다. 
King's Kids
전도여행과 강의, 예배와 묵상모임 Space Shuttle
Love Iranian
이란인들을 축복하며, 노스욕 지역 땅 밟기 기도를 두 달에 한 번 깊은 물소리 예배에서 진행합니다.